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이젠 전 세계인과 맞짱이다!! <세컨어스>

 





K-6.png
게임명 : 세컨어스
장르 : 전략
개발사 : NTREEV SOFT
지원기종 : 안드로이드, iOS


■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전 세계인과의 전투
<세컨어스>는 NTREEV SOFT가 개발한 전략 디펜스게임이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며 마치 스타크래프트의 테란 같은 인간종족이 등장한다. 전투는 홀로 진행하는 시나리오 싱글모드와 다른 유저의 행성을 공격하는 약탈모드가 있다. 특이한 점은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전 세계의 유저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단일서버 구조로 되어있다는 점이다. 그럼 NTREEV SOFT가 선보이는 첫 번째 모바일 게임 세컨어스, 어떤 게임인지 살펴보자.


■ 실시간 유닛생산으로 기다림이란 없다
<세컨어스>는 생산건물을 짓고 유닛을 만들어서 전투를 즐기는 게임이다. 보통은 유닛별로 생산시간이 다르고 일정 시간은 당연하게 기다려야 했다. 그러나<세컨어스>는 자원만 준비되어 있다면 선택과 동시에 유닛이 생산된다. 건물을 짓거나 업그레이드 시에는 완성을 기다려야 하지만 유닛만큼은 자원만 있다면 생산 즉시 만들 수 있다. 전투를 위해 지루하게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바로 전투할 수 있는 쾌적함이 <세컨어스>에는 있다.

2.jpg


■ 나만의 전략으로 약탈과 방어를
<세컨어스>의 유닛은 총 10종류로 전략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물론 처음부터 모든 유닛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양한 유닛의 사용을 위해선 생산건물인 배럭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데, 유닛생산처럼 바로 완성되진 않는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전 세계의 유저들도 성장하고 있기에 튼튼한 방어력도 갖춰야 한다. 정해진 자원으로 균 형있는 발전과 방어를 동시에 진행해야 하는 것이다. 센스있는 나만의 전략이 필요하다.

 
3.png


■ 이제는 한국이 좁다
<세컨어스>는 135개국에서 서비스되며 페이스북과 연동할 수 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을 이용해 친구들과 게임을 즐겼다면 이제 페이스북을 이용해 전 세계친구들과 국가 대항전을 벌일 수도 있다. 다른 유저들과 전투를 치르려면 하트가 필요한데 하트의 획득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전투에서 완벽하게 승리하여 획득하거나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에서 요청할 수 있다. <세컨어스>는 주변에 게임 좋아하는 친구가 누가 있을까 찾을 필요 없이, 전 세계의 게임친구들과 즐기면 된다.

 
K-7.png


■ 총평 ★
<세컨어스>는 전략 디펜스 게임들과는 다르게 두 가지 독특한 점이 있다. 첫 번째는 전 국민게임인 스타크래프트의 테란이 연상되는 점이며, 두 번째는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한다는 점이다. 건물과 유닛들의 생김새나 마치 메딕이 생각나는 효과음은, 스타크래프트를 즐겼던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기억일 것이다. 그리고 페이스북과의 연동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한정된 게임환경에서 벗어나, 전 세계 수많은 유저들과의 소통이 가능하다. 과거의 추억과 현재의 기술로 다른 게임과의 차별화를 만들어낸 <세컨어스>, 앞으로의 행보가 사뭇 기대된다.
 

출처는 헝그리앱 입니다.
이미지를 선택하면 바로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