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

군산 단팥빵, 야채빵 맛집 이성당

대한민국에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단팥빵, 야채빵 맛집 이성당. 1906년 일본인이 이즈모야라는 이름으로 개점해 광복 때까지 영업하다가 광복 후 한국인 이석우 씨가 적산가옥으로 등록된 건물을 나라로부터 불하받아 이성당을 차렸다고 한다. 이성당의 역사는 1945년부터라고 기록되고 홍보하고 있다. 역사적인 기록으로는 사장이 바뀌었지만 같은 자리기 때문에 1906년부터 계산하여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이라고 얘기하기도 한다. 

군산 이성당 본점

전북 군산시 중앙로 177 

063-445-2772



일요일 점심쯤 더운 여름이라 대기줄이 없을까 하는 생각에 지나가 봤지만, 더운 여름에도 늘어선 대기줄 때문에 월요일 점심쯤 다시 방문했다. 역시 평일이라 기다림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었다.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안 쓴 사람은 입장시키지 않는 분이 이성당 앞을 지키고 계셨다.


마스크 쓰고 손소독제 사용 후 입장 


영업시간은 주7일 휴일 없이 아침 8시부터 개점하며 월, 화, 수, 목, 일요일은 21시까지, 금, 토요일은 22시까지 영업한다. 매달 첫째, 셋째 월요일은 휴무라는 정보가 있다.


매장 한쪽엔 단팥빵과 야채빵 대기 안내판이 있었으며 주말엔 이 두 가지 빵을 사기 위해 대기하는 사람들이 엄청남을 알 수 있었다.


단팥빵은 1,500원 야채빵은 1,800원

단팥빵은 엄청 달콤한 팥이 가득 들어있어 마카롱이나 케잌과는 다른 단맛을 느낄 수 있었으며, 야채빵은 얇게 썬 양배추를 가득 채워 넣어 아삭한 식감이 매력적이었다. 평일에 군산지역을 지나칠 일이 있으면 무조건 재구매 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금 들었다. 아주 유명한 빵치고 금액도 저렴하고 명성만큼 맛있다.

 

단팥빵과 야채빵 이외에도 여러 가지 빵을 판매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빵은 기본 이상의 맛을 보여준다.


안쪽엔 약간의 자리도 있으며 빙수, 아이스크림을 구매해서 먹을 수도 있다.


이성당 빵은 이성당 홈페이지에서 구매해 택배로 받을 수도 있다. 

이성당 홈페이지 : http://leesungdang1945.com/_wg/import/main.html


이성당 옆엔 이성당 카페 건물이 새로 생겼으며 단팥빵과 야채빵을 제외한 다른 제품을 구매해서 일반 카페처럼 바로 섭취할 수 있다. 근대화 시절 느낌의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이성당 방문일은 6월 22일이었는데 카페에서 택배 주문을 하면 6월 25일엔 발송해준다고 한다. 택배 업무가 엄청 빠른 건지 택배량이 적은 건지 예상보다 빨리 받아볼 수 있다. 택배 발송 시 빵이 상하지 않게 스티로폼 박스에 드라이아이스와 아이스팩을 함께 넣어준다고 한다. 


군산 시내권은 2만 원 이상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주말에만 군산을 갈 수 있다면 사람 많은 이성당을 가기보다 배달받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이성당 분점

이성당카페 잠실점 :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점 6층

이성당 잠실점 : 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이성당 천안점 : 천안시 동남구 만남로 43

햇쌀마루 : 서울 서초구 서운로 22

이성당 수지점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38

이성당 과자점 : 롯데백화점 김포공함점 G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