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

군산 물짜장, 짬뽕밥 맛집 영화원

지역적으로 짜장면 중 물짜장이 유명한 군산으로 여행 갔다가 일반적인 맛집처럼 대기줄은 없거나 짧은데 맛집만큼 맛있는 중국집 영화원. 영화원은 단팥빵 맛집으로 유명한 이성당 근처에 있는데 이성당 가는 동선과 맞춰서 가기 좋다. 군산은 구도심과 신도심으로 나뉘는데 영화원은 구도심에 있고 주변 상가들이 폐점하는 곳이 많아 몇 년 만에 방문했음에도 반가운 마음보다 안타까운 마음이 앞섰다...


대표메뉴인 물짜장은 일반 짜장면에 비하면 약간 비싼 8,500원이며 짬뽕밥은 7,500원이다. 올 때마다 대부분의 사람이 물짜장이나 짬뽕밥을 먹고 있길래 이번에도 고민 없이 물짜장과 짬뽕밥을 주문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6시까지 아주 짧으며 그나마 3시에서 4시까지는 점심시간으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11시 이전에 방문했음에도 영업을 하고 있던 걸로 보아 시간에 딱 맞게 영업하는 건 아닌 것 같다.


일반 짜장면은 춘장으로 소스를 만들어 검은색 소스지만 영화원 물짜장은 주황빛 소스다. 물짜장하면 보통 울면처럼 하얀색과 마파두부처럼 주황빛 두 가지가 있는데 영화원 물짜장은 주황색 소스며 호박이나 버섯이 들어가는 것 또한 일반 짜장면과 다르다.


일반 짜장면보다 물기가 더 있어 비빌수록 촉촉하고 꾸덕꾸덕한 느낌이 많이 올라온다. 영화원 물짜장 맛은 주황빛 컬러에 걸맞게 매콤하면서 달달하면서 짭짤하다. 보통 음식은 하나에서 두 가지 맛이 나기 마련인데 영화원 물짜장은 매콤한 치킨처럼 다양한 맛이 난다. 함께 간 일행은 물짜장을 처음 먹어본다고 하는데 아주 매우 만족했다.


영화원 짬뽕밥은 보기만 해도 해장이 될 것 같은 찐한 색의 짬뽕 국물에 계란 후라이가 얹어져 나왔다. 서울 경기권에선 보기 드물지만, 타지역에는 흔히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영화원 짬뽕밥은 특이하게 후추가 들어가 있어 짭짤함 속에 후추의 화끈함이 있다. 일반 짬뽕은 보통 맵기로 맛을 나누지만, 후추가 들어가니 특유의 화끈함이 느껴져 좋았다. 다만, 후추가 들어간 만큼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매콤단짠 물짜장과 화끈짭짤한 짬뽕밥

개인적으로 아주 추천하는 음식점이며 주변에 아는 사람과 또 방문하고 싶다.



영화원

전북 군산시 구영5길 112 (영화동 18-9)

063-445-4938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6시

오후3시~4시 휴식시간

매주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