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한국인의 취향은 !? 세상에 없던 클래스 준중형 아반떼 2

 


 아반떼 2세대 아반떼 XD


2000년 4월에 출시되었으며 서브네임은 당시 판매되고있던 현대차들, EF쏘나타, 그랜저XG처럼 프로젝트명을 이름으로 정한 케이스입니다. 1세대의 유려한 곡선 디자인에 비해 직선전인 디자인을 가미하여 남성스러운 분위기를 꾀했습니다.









2000년 12월에는 젊은층을 겨냥한 5도어 해치백모델 아반떼 스포츠가 출시되었으며 노림수가 적중하여 길가의 양카중의 절반 이상이 아반떼 스포츠를 튜닝하여 다녔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2002년 8월에는 2.0 베타2엔진에 VVT가 적용되어 업그레이드된 2003년 모델이 출시 되었습니다.


*VVT(variable valve timing) 가변밸브 타이밍은 엔진 회전대역에 따라 흡기,배기밸브를 조정하여 밸브개폐타이밍이나 개폐량, 개폐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기술로 좀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엔진셋팅 기술입니다.


 



 아반떼 2세대 뉴 아반떼 XD


2003년 5월에 출시된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더욱 엣지있는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제일 하위트림인 GL트림을 제외한 모든 차량이 ABS가 장착되었으며 1.5알파 엔진에도 VVT가 장착되었습니다. 2004년 7월에 자동차세가 바뀜에 따라 1.6 알파2가 차가되었으며 2005년 6월에는 1.5 U 디젤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차체하부 녹문제는 여전히 큰문제로 이 당시의 현대차들은 하부가 녹아내리는 현상을 보이고있습니다.



깨알같은 중국경찰 차량, 이당시에 외쿡에서도 인기였네요 ㅋㅋ




 아반떼 3세대 아반떼 HD


아반떼 3세대는 2006년 4월에 출시되었습니다. 5도어와 웨건은 i30이 담당하고 아반떼는 4도어 세단만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1.6 감마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었으며 여~~러가지 편의사항이 추가 되었습니다. 또한 원가절감의 흔적으로 쿠킹호일강판 판, 수출형과 다른 안전성등으로도 많은 이슈가 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중국에도 생산기지를 지어서 중국 현지에 맞게 수정된 디자인으로 판매되고있습니다.





대한민국 최초 하이브리드모델로 2009년에 LPi 하이브리드를 출시했으며 lpg를 이용한 하이브리디는 전 세계최초였습니다. 핵심부품인 전기모터, 인버터, 컨버터, 배터리등을 독자개발하여 국산화를 이뤘습니다.

특이 사항으로 공회전시 엔진을 정지시키는 오토스톱기능이 적용되어 엔진 효율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아반떼 4세대 아반떼 MD


2010년 8월에 출시된 아반떼 MD는 현대의 디자인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근간으로 삼았으며, 공기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는 윈드와 예술적 조형물을 의미하는 크래프트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변속기가 수동,자동모두 6단으로 대체되었으며 북미에는 1.8누우엔진으로 수출되었습니다. 여전히 쿠킹호일강판과 안전빔이 수출형보다 부족한 문제는 지속적으로 지적되고있습니다.









중국형 명칭은 엘란트라 랑둥으로 약간의 디자인만 변경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3년 2월에는 아반테 쿠페가 선보여졌으며 2.0누우 가솔린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제네시스, 포르테와 더불어 유일한 3도어 차량이지만 배기량으로인해 국내에서는 많은 인기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4세대 더 뉴 아반떼 MD


2013년 8월에 페이스리프트모델이 발매 되었지만, 편의로돕는 부품들만 추가되었을뿐 큰 변하는 없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차종답게 안전성도 높이고 원가절감도 작작 했으면 좋겠습니다 ㅡㅜ

돈도 좋지만 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