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5 신형 카니발 출시

대한민국 고급승합차의 대표 카니발 신형이 출시되었죠.

2014 뉴욕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고합니다.

K시리즈의 패밀리룩을 갖춘 랜더링 이미지로 많은 관심을 끈 카니발, 어떤 차 인지 살펴볼까요

(사진 출처는 자동차 전문 매체 모터그래프 (www.motorgraph.com))입니다.




사실 카니발은 기아자동차의 마지막 작품이기도합니다.

법정관리로 들어간 1997년에 미완성인듯한 카니발1이 출시됩니다. 내구성이 떨어지는 엔진으로 온갖욕을 먹었지만

한국 자동차의 역사에 한획을 그은 차량이었습니다.

다만 내구성은 진짜...


그후 20여년후 카니발-카니발2-그랜드카니발-그랜드카니발R에 이은 다섯번째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시판까지는 좀 시간이 걸리겠네요 ㅎㅎ 뉴카니발이나 LPG버전이 있었지만 크게 1세대, 2세대로 구분되는 카니발 어떤 차일지 궁금합니다.




음 기분탓인지 영화에 나오는 GM차량들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차가 완전 크네요;;


엔진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R엔진을 사용하며 미쿡에는 3.3리터 GDI엔진으로도 출시된다합니다.





계기판은 좀 안어울리지만 스포티함을 살려보려했고 좌우로 좀 넓게 배치하니라 어색한 디자인같기도하네요

핸들은 고급 세단의 그 느낌!



3열도 일반 창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면 좋겠지만 슬라이딩 도어의 특성상 조금 어렵겠네요

트라제처럼 일반 문이라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지만..3열은 솔직히 사람타긴 너무 갑갑해서 ㅎㅎ

더 자세하 정보들 어서 나오면 좋겠습니다. 카니발 환영한다!